시모요시다 가와구치코 당일치기 여행 후기
https://fireworks248.tistory.com/41
신주쿠 가와구치코(시모요시다)간 고속버스, 후지카이유 예약 및 이용방법
최근 도쿄 여행 중 후지산을 보기 위해 갈 때는 신주쿠 -> 추오도 시모요시다 행 고속버스, 올 때는 가와구치코 -> 신주쿠 행 후지카이유 기차를 예매하여 다녀왔다. (아라쿠라야마) 센겐공원,
fireworks248.tistory.com
고속버스, 후지카이유 기차 예매 및 이용내역은 위 링크 참고
(아라쿠라야마) 센겐 공원을 검색했을 때 나오는 이 스팟으로 가기 위해서는 고속버스로 올 경우 주오도 시모요시다 정거장에서 시모요시다역까지 도보 10여분, 시모요시다역에서 20여분해서 대략 40분 정도를 걸어야한다. 특히 이 센겐 공원 전망대 초입에 있는 신사에서부터 전망대까지 20분 정도는 가파른 계단을 올라가야한다. 그래서 올라가는 과정이 꽤 힘들기 때문에 관절이 안 좋은 동반 가족이 있다면 특별히 주의가 필요한 것 같다.
체감 상으론 오래 전 대만 여행 때 타이베이 야경 찍는다고 샹산 포토스팟까지 올라갔던 그 힘듦 이상이었다. 고속버스 첫차로 주오도 시모요시다 정거장에 도착하자마자 빠른 걸음으로 왔음에도 불구하고 전망대에 이미 올라와있는 관광객이 꽤 많았었다.
그 다음 스팟으로는 혼초거리인데 여기는 센겐 공원보다는 사람이 많진 않고 사진만 건지고 바로 이동하는 사람이 많아서 체류시간이 그리 길지는 않았다.
혼초거리에서 바로 시모요시다 역으로 이동한뒤 후지급행선 타고 가와구치코 역으로 이동했다. 스이카로 타고 내릴 때 터치해야되고 이외 특급권 발급으로 400엔이 추가 발생되었다.
아침을 못 먹고 바로 와서 센겐 공원 전망대 등산까지 하다 왔기 때문에 좀 쉬어갈 겸 아점을 먹기 위해 근처 식당을 막 찾아보다가 대기줄이 없어서 여기서 식사를 해결했다.
https://maps.app.goo.gl/3jsKzDLxUa3b5KDq9
Beef Cutlet Restaurant koushuya · 일본 〒401-0301 Yamanashi, Minamitsuru District, Fujikawaguchiko, Funatsu, 3753-1 1F
★★★★★ · 음식점
www.google.co.kr
규카츠 집인데 가격대는 좀 있으나 친절하고 음식도 괜찮은 편이었다.
식사를 마치고 바로 가와구치코 역으로 이동하는 중에 유명한 포토스팟인 로손 가와구치코에키마에점에 들렀다
https://maps.app.goo.gl/thgHpb9iCnFC9SAe8
로손 가와구치코에키마에점 · 3495-2 Funatsu, Fujikawaguchiko, Minamitsuru District, Yamanashi 401-0301 일본
★★★★☆ · 편의점
www.google.co.kr
이후 사진만 좀 찍고 바로 오이시 공원으로 가는 방법을 알아보던 중 두가지 방법이 있었는데 한 가지는 전기자전거를 렌트하는 것과 다른 하나는 셔틀 버스를 타는 것. 그런데 시간 상 전기자전거를 렌트하기에는 이미 많이 지나서 남아있는 전기자전거가 없을 것 같기도 하였고 버스편을 알아보니 전기자전거 3시간 렌트 비용보다 저렴하고 편하게 다녀올 수 있을 것 같아서 버스로 선택.
버스는 가와구치코역 바로 앞 1번 정류장에서 RED LINE을 타면 해당 노선의 20번째 정류장인 오이시 공원에 바로 도착할 수 있다. 가는데 시간도 그리 오래걸리진 않았다. 한 30여분 정도. 가격은 가와구치코역 - 오이시 공원 간 기준 편도 570엔.
버스 뒷문으로 타야되고 스이카 같은 IC카드로 결제할 사람은 단말기에 터치하고 탄 뒤 내릴 때 내리는 정거장에서 버스 앞문으로 가서 다시 터치하고 내리면 된다. 현금으로 결제할 사람은 일단 그냥 타서 내리는 정거장에서 앞문의 기사님께 탔던 정류장 얘기하면 그만큼 현금으로 내고 거스름돈 발생하면 거스름돈 받고 내리면 된다.
내려서 호수 쪽으로 좀 걸으면 이런 뷰를 볼 수 있고 옆에 오이시공원 명물인 라벤더 아이스크림 가게가 있는데 거기 아이스크림이 꽤 맛있었다. 가격은 500엔. 꼭 먹어보길 추천.
오이시 공원에서 한 한시간 조금 넘게 체류하고 다시 레드라인 버스를 타고 가와구치코역으로 이동 후 신주쿠행 후지카이유 기차로 이동하면서 후지산 쪽 여행일정을 마무리했다.
당일치기로 시모요시다(센겐 공원)와 가와구치코를 둘 다 갈 예정인데 전기자전거로 가와구치코 주변을 둘러보는데에 중점을 둔다면 늦게 가면 전기자전거를 대여하기 어렵기 때문에 가와구치코로 먼저 이동하는 걸 추천하고, 센겐 공원 전망대에 오르는 것을 중점으로 둔다면 관광객이 몰리기 전 시모요시다로 먼저 가는 것을 추천한다.